Search

'2022/01/21'에 해당되는 글 1건

  1. 2022.01.21 해외 주식 API. (한국투자증권 Open API)

해외 주식 API. (한국투자증권 Open API)

GHTS 2022. 1. 21. 18:56 Posted by UnHa Kim

그동안 이베스트투자증권의 Xing API를 이용해서 국내 주식만 매매해 왔다.

한국 증시는 부진을 거듭하는 반면, 해외 증시(특히, 미국 증시)는 상승세를 이어가는 걸 보면서,

한국 주식 시장에만 투자하는 것은 분산 투자 면에서도 별로 좋은 생각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.

그리하여, 해외 주식 투자도 가능한 API를 찾던 중 발견한 게 

한국투자증권의 Open API이다. ('efriend Expert'로 검색해도 된다.)

 

API 기능을 설명하는 'efriend Expert Viewer'의 화면 일부를 캡쳐했는 데,

미국 뿐만 아니라, 중국, 일본 주식도 매매가 가능한 것을 알 수 있다.

문제는 이게 OCX형태로 구현되어 있어서 Go언어에서는 사용하기 무척 까다롭다는 것이다.

 

그렇다고 해서 모든 로직을 C#으로 옮겨가려고 하니, 정든 Go언어를 손에서 내려놓고 싶지 않다.

결국, OCX호출에 편한 C#로 API를 호출하는 독립된 프로세스를 두고,

Go언어로 작성된 매매 전략 모듈에서 윈도우 소켓을 통해서 호출하는 구조를 구상 중이다.

(투자 교육 때 뵌 현직 옵션 시스템 트레이더 분에게서 윈도우 소켓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들었던 게 중요한 힌트가 되었다.)

 

역시 끊임없이 삽질을 거듭하다보면 길을 찾게 되는 것 같다.